평소에 제가 정말 자주가는 보쌈집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! 삼성역 주변에서 식사하실 일이 있으면 꼭 한 번 가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!


삼성역 지하철 1번출구삼성역 지하철 1번출구



2호선 삼성역 1번 출구로 나가세요.

삼성역 1번출구 나오면 보이는 거리

삼성역 1번출구 나오면 보이는 거리에서 골목길로 들어갔을 때



나가자마자 길을 따라서 약 50m 정도 직진 후 골목길로 들어가 다시 50m 정도 직진하시면 왼편에 건물이 있어요!

족발보쌈마을 2층



2층에 위치해 있고 비교적 찾기 쉬우니 금방 도착하실거에요.

족발보쌈마을 운영시간 및 메뉴



영업 시간 : 오전 11시 ~ 오후 10시 30분
전화 번호 : 02-567-2772

너무 늦게 가시면 족발, 보쌈이 다 떨어져있을 수도 있으니 적당한 시간대에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.


우수회원 인증



가게 입구엔 신선한 농산물을 사용하는 우수지점이라고 팻말을 걸어놨네요~

단체석 테이블

4인석 테이블



자리는 대부분이 4인석 테이블이고, 안 쪽에는 단체석도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. 단체석 공간은 사진보다 더 넓어요!

메뉴 앞면

메뉴 뒷면



가게 메뉴판입니다. 음 뭐가 나름 많은 것 같긴 하지만 아무래도 가장 많이 주문하는 메뉴는 보쌈정식이랑 족발이 아닐까 싶어요! 저는 혼밥하러 왔기 때문에 보쌈정식을 주문했답니다 :D

보쌈정식 스크린샷



메뉴 구성은 4가지 반찬, 국이 같이 나와요. 반찬은 처음엔 제공되지만 더 먹고 싶다면 셀프바에서 가져와야 합니다. 깍두기랑 샐러드는 거의 항상 나오는 것 같고 나머지 2개는 그 때마다 다른 것 같아요. 국도 그 때 마다 달랐던 것 같네요~

현미밥으로 나오는 보쌈정식



저는 처음에 여기 왔을 때 깜짝 놀랐어요! 8,000원 정식에 현미밥을 주다니.. 요즘 한정식에 백반 나오는 곳도 8,000원 이상 받는 곳이 많은데 현미밥은 정말 센스있는 것 같네요 XD

보쌈 한 점 상세 스크린샷



고기는 비계와 고기가 적절히 섞어져 나옵니다. 운이 안 좋은 날에는 비계 비율이 더 높긴 하지만.. 또르르
대체로 적절히 잘 섞여있는 편이에요!

고기는 상당히 부드러운 편입니다. 정말 제일 맘에 들어요. 주문시켜 먹는 보쌈들과 비교가 안될 정도로 야들야들하고 아주 부드럽습니다 :D

김치와 보쌈을 같이



고기를 새우 젓갈에 살짝 묻혀 겉절이 김치와 같이 싸서 먹어도 맛있네요!


숙주나물 스크린샷



얘는 숙주나물인데요. 고기를 씹고 있다보면 아무래도 뭔가 더 입에 넣어주면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이 때 같이 먹으면 조화가 굉장히 잘 되는 느낌입니다. 메뉴 조합이 좋은 것 같아요!

보쌈정식에 나오는 국



국으로 입을 헹궈주는 것도 저는 잊지 않습니다 ㅎㅎ

밥, 보쌈, 김치 다 같이 먹는 스크린샷



이번엔 밥에 얹어서 한 번에 ㅎㅎ

반찬으로 나오는 깍두기



깍두기는 그렇게 맛있지는 않았지만 중간 중간 겉절이 대신 먹으니 나름 괜찮았어요 ~

나머지는 배고파서 먹는데 열중했네요 ㅎㅎ

혼밥하기도 좋고 회식하기도 좋은 것 같아요. 무엇보다 저는 혼밥할 때가 많은데, 혼자와서 4인석에 앉아도 눈치를 안 주는게 좋았네요 :-) 사실 근데 거의 4인석 밖에 없는..

여러분들도 한 번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!
추천합니다!

+ Recent posts